목차

오늘은 2026년 눌삼재에 드는 토끼띠, 양띠, 돼지띠 님들을 위해, 태어난 해별로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을 미리 알아 보았습니다.
토끼띠 (1951년, 1963년, 1975년생 )

모습이 너무 귀여서 순둥순둥할것 같지만 정말 대단한 성격을 가진 토끼죠. 2026년은 눌삼재의 기운으로 인해 특히 ‘인간관계’와 ‘문서 계약’에 주의가 필요한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.
- 1951년생 (76세): 주변 사람들과의 작은 오해가 큰 불화로 번질 수 있으니,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신중을 기하세요. 재물적인 욕심보다는 마음의 평화를 얻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
- 1963년생 (64세): 문서나 보증 등 중요한 서류와 관련된 일은 꼼꼼하게 살피고, 충분히 확인한 후 결정하세요. 금전적인 손실을 막기 위해 충동적인 투자나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1975년생 (52세): 자신의 뜻이 잘 전달되지 않아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 조급해하지 말고 충분히 설명하고 소통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. 건강운이 약해질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과 충분한 휴식은 필수입니다.
토끼띠 벗님들을 위한 지혜로운 한 줄: ‘지나친 욕심은 경계하고,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며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.’
양띠 (1955년, 1967년, 1979년생 )

온화해 보이지만 양도 만만치 않은 고집있는 동물이랍니다 ㅎㅎ 토끼띠와 마찬가지로 2026년은 눌삼재의 영향으로 ‘건강’과 ‘구설수’에 특히 유의해야 할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.
- 1955년생 (72세): 그동안 쌓여온 피로가 건강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, 몸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말고 병원을 찾아 점검하세요. 지친 마음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취미 활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- 1967년생 (60세): 주변 사람들과의 사소한 언행으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습니다. 말을 아끼고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. 투자나 재물 증식에 대한 지나친 기대를 잠시 접고 안정적인 관리에 집중하세요.
- 1979년생 (48세): 마음이 불안정해지고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 챙김에 힘쓰는 것이 필요합니다. 불필요한 다툼을 피하고 가족과의 관계에 더 많은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.
양띠 벗님들을 위한 지혜로운 한 줄: ‘몸과 마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, 말과 행동을 조심하며 평온을 유지하세요.’
돼지띠 (1947년, 1959년, 1971년생 )

재물 복이 많고 정직한 돼지띠님들, 2026년은 눌삼재의 기운으로 인해 ‘예기치 않은 지출’과 ‘이동 변동’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1947년생 (80세): 가정 내에 예기치 않은 지출이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, 미리 대비하고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건강은 큰 걱정 없겠지만, 작은 통증도 가볍게 여기지 말고 바로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1959년생 (68세): 이사나 여행 등 이동과 관련된 일은 신중하게 계획하고 준비해야 합니다. 급작스러운 변화보다는 현상 유지를 목표로 안정적인 한 해를 보내는 것이 현명합니다.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가 필요해요.
- 1971년생 (56세): 믿었던 사람에게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, 돈 거래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재물운이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, 큰 투자는 자제하고 소비를 줄여 내실을 다지는 한 해를 보내세요.
돼지띠 벗님들을 위한 지혜로운 한 줄: ‘불필요한 지출과 큰 변화는 피하고, 주변을 살피며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세요.’
2026년, 이 띠들이 ‘눌삼재’에 해당한답니다!
지난 2025년에 바로 토끼띠, 양띠, 돼지띠 벗님들이 삼재의 첫 문턱인 ‘들삼재’에 드셨었지요. 새해를 시작하며 설렘과 함께 작은 걱정도 드셨으리라 생각합니다.
이제 다가오는 2026년에는(음력으로 새해) 이 토끼띠, 양띠, 그리고 돼지띠 벗님들이 삼재의 두 번째 단계인 ‘눌삼재’에 해당된답니다. 눌삼재는 앞서 말씀드렸듯 삼재의 기운이 가장 강하다고 알려진 시기인 만큼, 더욱 마음을 단단히 먹고 지혜롭게 한 해를 보내는 것이 중요할 거예요.
그리고 그 다음 해인 2027년에는 이 세 띠들이 삼재의 마무리인 ‘날삼재’를 맞이하게 됩니다. 보통 날삼재에는 삼재의 기운이 빠져나가면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, 큰 어려움 없이 잘 넘기시리라 믿습니다.
삼재, 지혜롭게 이겨내는 마음가짐
이렇듯 2026년에 눌삼재를 맞이하시는 토끼띠, 양띠, 돼지띠 벗님들께서는 너무 크게 걱정하기보다는 ‘미리 알고 조심한다’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.
- 성급한 변화보다는 현상 유지: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큰 변화를 주기보다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힘쓰는 것이 좋겠습니다.
- 건강은 소중히, 마음은 평온히: 몸과 마음의 건강에 더욱 신경 쓰고,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평온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겸손한 자세로 주변과 화합: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는 오해를 만들지 않도록 말과 행동을 신중히 하고, 주변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겠습니다.
삼재는 결코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기보다는, 우리에게 지혜롭게 삶을 살아가는 법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. 2026년 한 해, 삼재에 해당하시는 모든 벗님들이 현명하게 어려움을 이겨내고, 더욱 단단해진 마음으로 빛나는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.
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^^
